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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N Group의 Article 발췌 번역입니다.

원본 : https://www.nngroup.com/articles/ux-strategy/

 

UX Strategy: Definition and Components

A UX strategy is a 3-part plan that fosters shared understanding of direction toward achieving goals before designing and implementing solutions. It serves to intentionally guide the prioritization and execution of UX work over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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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전략이란 무엇인가?

정의 : UX 전략은 정해진 기간에 걸쳐 조직의 개선된 미래의 사용자 경험에 도달하기 위해 고안된 행동 계획이다.

 

UX 전략의 범위는 1개 또는 다수의 제품, 서비스, 기능 또는 조직 전체가 될 수 있다. 강력한 UX 전략은 사용자 중심의 인사이트와 사업 전략의 통합을 보장한다. 그러나 UX 전략을 가진 것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실무자들은 전략 실행이 사업을 더욱 성공적으로 만든다는 것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UX 전략의 구성요소 : 비전, 목표, 계획

 

UX 전략의 기본 구성요소

 

1. 비전 또는 선언

어딘가에 가는 방법에 대한 계획을 세우려면 먼저 어디로 가고 왜 가는지 알아야 한다. 전체 전략의 일부로서 사용자 중심의 비전은 때로는 핵심 가치 제안, 차별화 또는 포지셔닝 선언문과 같은 다른 기본 원칙과 함께 포부와 이상적인 결과를 나타낸다. 이상적인 형태의 제품 또는 서비스와 그것이 제공하는 가치에 대한 요약이라고도 할 수 있다.

비전 예시: 환자와 서비스 제공자 에게 세심하고 편리한 디지털 의료 경험을 제공합니다 .

 

2. 목표 및 측정

목표와 이유를 알게 되면 진행 상황을 측정할 방법이 필요하다. 메트릭 및 핵심 성과 지표(KPI)와 함께 목표는 UX 개선을 비즈니스 목표와 직접 연결해야 한다.

UX는 조직이 돈을 벌고 쓰는 방법과 무엇에 관심을 두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 경험 목표와 메트릭이 관련이 없고 사업 우선 순위와 연결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다. 비즈니스 작동 방식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UX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상상하는 것은 물론 현재 비즈니스 모델에 영향을 미치는 기회를 찾을 수 없습니다. 

목표 예시: 환자와 서비스 제공자 에게 세심하고 편리한 디지털 의료 경험을 제공합니다 .

 

3. 계획

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계획이 필요하며 모든 목표는 여러 목표로 나눠진다. 목표는 시간 경과에 따라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작업 또는 단계이다. 목표는 알려진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회를 탐색하거나 추가적인 리서치에 집중할 수 있다.

계획 예시: 환자와 서비스 제공자 에게 세심하고 편리한 디지털 의료 경험을 제공합니다 .

 

 

 

UX 전략이 약하거나 없을 때의 위험성

 

회사, 제품 및 서비스 : 사용자 요구 및 문제로부터의 분리는, 사용자와 사업적 요구의 통합이 아닌 사업적 가치에만 기반한 탑다운 의사결정을 초래할 수 있다. UX가 작동하는 방식과 중요한 이유에 대한 오해도 발생할 수 있다. UX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그래픽 디자인에만 초점을 맞추거나 솔루션을 빠르게 출시한 후 데이터를 수집하면 목표를 달성하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이러한 오해는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한다.

 

  • 경험과 기능이 실패한다.
  • UX는 제외되고 이후에 끼워맞추기로써만 쓰인다.
  • 장기적으로 조직의 UX 성숙도를 높일 수 없다.


리더십 및 이해 관계자 : UX 전략이 부족하면 UX가 높은 수준에서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할 수 있다. 또한 향후 경영진 레벨에서 UX를 주창할 가능성도 줄어든다. 경영진과 이해 관계자의 사업적 인사이트가 없으면 UX는 다음과 같다.

 

  • 사용자 리서치를 사업적 가치로 통합하고 변환할 수 없다.
  •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에 휘둘린다.
  • 사용자 리서치도 없이 이해도가 떨어지는 관계자가 내리는 결정에 따라야할 수도 있다.
  • 제약 지옥에 빠진다.

 

우선 순위 지정 :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작업하는 대신 디자인 트렌드를 쫓고 실제 사용자와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기보다 새로운 기술이나 경쟁사의 기능을 따라하는데 급급할 수 있다. 팀은 다음과 같이 행동할 수 있다.

 

  • 불분명하거나 부적합한 우선 순위 기준에 따른다.
  • 근거가 없거나 목적이 없는 접근 방식을 따른다.
  • 목표를 계속 변경하거나 생산생을 잃는다.

 

팀 : UX 전략이 없으면 어떤 작업이 왜, 누가,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 다음에 무엇을 할 것인지, 결과를 공유할 시기, 성취를 축하할 시기가 명확하지 않다. 이러한 명확성과 목적의 부족은 중복 작업을 유발하고 팀 사기를 꺾을 수 있다. 그 밖의 영향은 다음과 같다.

 

  • 리서치, 디자인, 프로세스 및 가이드라인의 기초가 되는 방향이 없다.
  • 부서이기주의가 생긴다.
  • 외주 작업과 불일치한 산출물을 낸다.


리소스 사용 : 취약한 UX 전략은 추가 UX 인력이 필요한 이유와 포지션, 기여할 역할이 명확하지 않다. 따라서 새 직원을 지원해주거나 신규 입사자가 적응하는 것을 점점 더 어렵게 만든다. 기존 UX 관리자나 직원들은 다음과 같은 상황을 겪을 수도 있다.

 

  • 리소스를 주먹구구로 할당한다.
  • 상충하는 요구사항과 우선순위를 정리하지 못한다.
  • 더 좋은 팀이나 회사에게 인재를 뺏긴다.

 

원문 : https://www.nngroup.com/articles/ux-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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